Monthly Mindfulness
상담가 장재열이 늘 애쓰며 사는 당신에게 '제대로 쉬는 법'을 선물합니다.
당신을 위한 마음건강 라이프스타일 매거진, 월간 마음건강
몸의 건강을 지키는 행위는 일상에 녹아 있는데,
왜 마음의 건강을 지키는 행위는 그렇지 못할까요?
지난 11년 간 상담을 하면서, 매년 말 설문 연구를 해왔습니다. 일반적으로 시민들이 신체 건강과 마음 건강이라는 단어를 접했을 때 각각 어떤 이미지를 떠올리는 지 살펴봤지요. 마음건강 하면 떠오른 이미지들은 정신과, 심리상담 등 '마음이 아픈 사람이 치료나 치유를 하는 행위들' 이었이었습니다. 그렇지만 신체 건강을 떠올릴 때는 굉장히 스펙트럼이 넓었지요. 병원이나 약국도 떠올리지만, 헬스나 필라테스, 건강한 음식을 차려 먹는 습관을 통해서 '더 건강히' 살아가려는 모습도 떠올렸지요. 이 행위들의 공통점은 일상 속에서 스스로 선택하는 '라이프스타일'입니다.
<월간 마음건강>의 슬로건은 국내 최초의 '마음 건강 라이프스타일 매거진'입니다. 마음이 아프고 나서 어떻게 치료할지 고민하는 것이 아니라, 아프지 않은 보통의 우리가 '건강한 마음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하는 것에 그 목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월간 마음건강>은 음악, 책, 공간, 취미, 수면, 반려 동식물 등 우리 일상에서 접할 수 있는 다양한 것들을 매개체로 이야기 합니다. 또한 정신의학자, 심리학자 외에도 공간기획자, 브랜드 매니저, 예술가 등 다양한 직업을 가진 에디터들이 각자의 관점의 '마음의 건강'에 대해 이야기합니다. 그 다양한 관점을 담은 저희의 아티글들이 여러분의 일상에 작은 쉴틈이 되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당신의 라이프스타일에 맞게 선택하세요.
<월간 마음건강>은 당신의 라이프 스타일에 맞는 콘텐츠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 달에 한 번, E-BOOK 형태의 매거진으로 모든 아티클들을 한 번에 만나보실 수도 있고, 매주 2회 일상 속에서 틈틈이 뉴스레터로 읽으며 내 일상의 마음 돌봄 습관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당신의 취향은 어떤가요? 상단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각 페이지로 이동합니다.